이사를 하면서 돈을 절약하기 위한 방법으로 반포장이사를 고려하게 됩니다. 포장이사에 비해 반포장이사가 가격이 저렴한데 차이점에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반포장이사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혼자 살고 원룸으로 이사를 가는 상황이라면 포장이사를 고려할 필요도 없습니다. 용달 차량을 불러서 이사하면 되지만 가족이 살고 있는 집이라면 포장이사 혹은 반포장이사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우리 집은 짐이 많다고 한다면 포장이사를 선택하세요. 대부분 짐이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반포장이사는 선택할 확률이 매우 낮을 것입니다.
포장이사 업체 범위
포장이사는 집 안의 모든 물건을 포장한 후에 이사를 진행하고 이사 갈 집의 원하는 위치에 물건들을 그대로 이동시켜 주는 것까지 업체가 진행하게 됩니다.
포장이사를 하게 되면 침대, tv, 냉장고, 소파 등을 원하는 위치에 놔달라고 요청하면 이삿짐 직원들이 옮겨주기 때문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포장이사 업체 범위
반포장이사는 크고 무거운 짐만 이사 업체에서 담당하고 나머지 작은 짐들은 직접 정리해서 옮겨야 합니다. 가전, 가구를 제외한 물건이 별로 없다면 반포장이사를 선택해 경제적으로 이사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포장이사와 견적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포장이사와 반포장이사 가격
시간이 지날수록 포장이사와 반포장이사의 가격차이가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반포장이사를 하더라도 이사차량과 사다리차는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평균적으로 포장이사는 반포장이사에 비해 1.2배 정도 비싼 편입니다. 물론 이동거리와 이사 층수에 따라 차이 날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를 추천하는 경우
이사를 1년에 1번 다녀본 사람으로서 반포장이사는 정말 특별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할 필요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요즘은 포장이사 업체의 경쟁력이 심해지면서 견적을 여러 곳 받다 보면 가격이 많이 내려가게 됩니다.
특히 가족 단위로 이사를 하는 것이라면 방이 2개 이상일테니 그만큼 짐도 많을 것입니다. 짐을 포장하는 것도 일이지만, 원하는 위치로 옮기는 행동도 많은 시간과 피로도가 소모됩니다.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컴퓨터, 귀금속 등 부피가 작은 물건들만 개인 차량으로 이동하면 도난 염려도 없습니다.
반포장이사를 추천하는 경우
반포장이사는 투룸 혹은 1.5룸에 거주하면서 노동은 최소화하면서 어느 정도 경제적으로 이사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원룸은 용달 차량만 불러서 직접 이사를 해도 큰 무리가 없지만, 투룸 정도라면 물건이 애매하게 많아집니다.
포장이사를 부르자니 옮길 물건은 별로 없는데 인건비 때문에 금액이 크게 증가합니다. 반면 반포장이사는 포장이사보다 저렴하고 큰 물건만 옮겨주면 나머지는 옮기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가족이 있는 경우라면 무조건 포장이사가 정신건강에 좋으며, 혼자 살고 짐이 조금 있다면 반포장이사를 통해 몸을 편하게 이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젊고 건강한데 혼자 산다면 용달 차량만 부르는 것이 최고의 선택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