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를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일생에 몇 번 없는 이사인만큼 견적을 비교해 저렴하게 받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반드시 알고 있으셔야 합니다.
포장이사 저렴하게 견적 받기
포장이사를 하기 전에 견적비교해주는 사이트는 조금만 검색해봐도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초면 이사비용 계산이 비대면으로 가능한 사이트도 존재합니다.
견적 신청을 할 때 작성하는 란에 어떻게 정보를 입력하느냐에 따라 포장이사 견적이 정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10개 짐을 나르는 견적보다 2개 짐을 나르는 견적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즉 우리는 포장이사 견적을 저렴하게 받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이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짐을 최소화하기
어찌 보면 당연한 말입니다. 이사 견적을 저렴하게 받으려면 이삿짐을 줄이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포장이사를 앞둔 사람들은 짐을 정리하려고 마음먹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10년 넘게 한 집에 살면서 늘어난 짐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효율적으로 짐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안내하겠습니다.
최근 1년 간 한 번도 입지 않았던 의류가 있다면 당장 정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 입는 의류를 소지하고 있는 마음은 이해한 1년 간 한 번도 안 입었던 옷이라면 정리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헌옷 수거함에 버릴 수 있는 의류 범위를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중요한 가전제품이나 서류는 반드시 자차로 옮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를 들어 고사양의 컴퓨터의 경우 옮기다가 고장 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집문서와 같은 중요한 서류도 마찬가지로 분실의 위험이 있으니 반드시 자차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방도구가 많다면 자주 사용하는 순으로 정렬할 필요가 있습니다. 1년 동안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던 주방도구는 당근마켓을 통해 저렴한 가격에 처분하도록 하세요. 포장이사 비용에 보탬이 될 뿐만 아니라 짐을 최소화하는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 시 주의사항
포장이사를 진행하기 전 견적을 받고 계약서를 작성할 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견적을 받기 전에는 대략적인 포장이사 가격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이사 가격에는 손 없는 날이 영향을 크게 미치는 편인데요. 악귀가 쉬는 날인 0일과 9일이 다른 날보다 유독 비싼 편입니다.
또한 이사 차량부터 사다리차, 입주청소 가격을 대략적으로 알고 있어야 견적서를 받았을 때 업체에서 적절한 가격의 견적서를 제출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삿짐센터 계약서를 작성할 때 주의사항을 확인해 보시고 그 외의 주의사항은 이곳을 통해 확인해 주세요.
이사짐센터 계약서
이사짐센터 견적을 받았는데 너무 저렴하다고 좋아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계약서를 작성할 때 별도의 추가비용이 없다는 것을 문구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파손이나 도난이 발생했을 때 보상해준다는 문구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주말에 이사를 한다면 차량이 막혀 이사할 곳으로 도착하는 시간이 늦어지는 경우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사 시간이 늘어나는 경우에도 별도 추가요금이 없다는 문구도 반드시 작성해 주세요. 특히 서울로 이사를 하는 분들이라면 주말에 차가 많이 막힐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