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4. 4. 28. 15:57

연봉별 중고차 추천 후기 - 가성비 국산차부터 외제차까지 총정리

 

신차 금액으로 최소 두 단계 업그레이드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연봉별 중고차 추천 후기를 통해 가성비 있는 국산차부터 간지 나는 외제차까지 한 번에 확인해 보세요.

 

 

중고차를 추천하는 이유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신차보다 중고차 구매를 추천합니다. 아반떼를 살 돈으로 그랜저를 구매한다면 승차감부터 주변 사람들의 시선까지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너무 무리하게 자동차 급을 올려서 중고차를 구매하게 된다면 유지에 부담이 될 수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연봉별 중고차 추천 후기를 통해 부담 없는 수준에서 차량을 선택해 보세요.

 

 

연봉별 중고차 추천 후기

 

 

연봉별 중고차 추천은 실제 지인들의 후기와 제가 구매했던 중고차를 참고해서 작성했습니다. 유지비가 걱정된다면 국산차를 위주로 확인하시고 주변 사람들의 시선이 중요하다면 외제차를 고려해 보세요.

 

연봉 3천만 원 미만

연봉 3천만 원 미만은 중고차를 구매하기보다 대중교통 이용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러나 대중교통이 거의 없는 공단 지역에서 근무하는 경우라면 아래의 국산차를 선택하시면 부담이 없습니다. 참고로, 외제차는 해당 연봉에서는 비추천합니다.

 

연봉 3천만 원 미만이라면 국산차 중에서도 쉐보레, 르노 차량이 적합합니다. 찾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감가율이 높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중고차로는 1,000만 원 미만에 구매 가능합니다.

sm6

그러나 쉐보레의 경우에는 수리비가 외제차와 비슷하기 때문에 첫 차량이라면 르노 sm6를 추천해 드립니다. 반면 운전에 자신이 있다면 쉐보레 차량 중에서는 말리부를 추천해 드립니다.

 

sm6와 말리부는 아반떼와 같은 준중형 차량보다 한 단계 높은 중형차입니다. 준중형 차량이 가성비가 더 좋지만 고속 안정성은 중형 차량이 뛰어나며 실내 크기까지 생각했을 때에는 sm6와 말리부가 더 적합합니다.

 

연봉 4천만 원 미만

 

 

연봉 4천만 원 미만인 경우에는 중형 세단인 더뉴 k5, 소나타 뉴라이즈를 추천합니다. sm6, 말리부와 동급의 크기이지만 정비성이 편리하고 수요가 있어서 1,000만 원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뉴라이즈-소나타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현대차의 실수인 LF소나타를 추천했을 것입니다. 실수라고 불릴 만큼 고장이 안 나서 명차라고 소문이 났던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LF소나타는 출시한 지 10년이 지났습니다. 아무리 명차라고 해도 연식 앞에서는 어쩔 수 없기에 17년도에 출시한 소나타 뉴라이즈와 더뉴 k5를 추천해 드립니다.

 

연봉 5천만 원 미만

연봉 5천만 원 미만이라면 준대형 급의 현대 그랜저 ig와 기아 k7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소나타, k5보다 한 등급 업그레이드된 준대형 세단이며, 신차 기준으로 4천만 원대의 차량입니다.

그랜저ig

신차 가격이 높은 편이기도 하지만 국내에서는 그랜저 급의 차량을 탄다면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고 보는 시선이 많습니다.

 

그랜저 ig, k7의 중고차 시세는 2,000만 원대입니다. 동일한 가격대의 신차는 아반떼, k3 정도가 있습니다.

 

왜 중고차를 구매하면 가성비가 좋다고 이야기하는지 느낌이 오시나요? 무려 두 단계나 업그레이드된 차량의 오너가 될 수 있습니다.

 

연봉 6천만 원 미만

연봉 6천만 원 미만이라면 웬만한 국산 중고차는 크게 부담이 없을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제네시스 g70을 추천해 드립니다.

g70

시세는 2,000~3,000만 원대이며 제네시스라는 브랜드가 주는 고급감이 존재합니다. 다만, 가격 대비 실내 크기는 아반떼 수준인 점을 감안하셔야 합니다.

  • g70 1세대 시세 : 약 2천만 원
  • g70 2세대 시세 : 약 3천만 원

 

패밀리 세단을 찾고 있다면 제네시스 g80을 추천해 드립니다. 16년식 g80은 약간 올드한 느낌이 있습니다. 20년 식부터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습니다.

g80

실내 또한 16년식 대비해서 큰 변화가 있으니 3천만 원대의 금액이 부담스럽지 않다면 20년식 g80을 추천해 드립니다.

 

연봉 7천만 원 미만

연봉 7천만 원 미만이라면 국산차 대부분은 부담이 없으며, BMW,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의 외제차도 충분히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내에서 많은 판매가 발생한 BMW 520i, 530i, 벤츠의 e200, e300을 추천해 드립니다. 해당 모델들은 국내 판매량이 높으며,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차량입니다.

 

디젤 차량의 경우 세계적으로 점차 줄어드는 추세이고 중고차로 구매 시에 리스크가 큰 편입니다. 또한 포르쉐와 같이 고급 브랜드의 차량을 구매할 경우에 유지비가 부담될 수 있습니다.

 

 

나의 기준에 따른 중고차 구매

지금까지 연봉에 따른 중고차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그러나 연봉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의 내 상황입니다.

 

연봉이 3천만 원이라도 부모님으로부터 집을 물려받았다면 제네시스 g70을 구매해도 충분합니다. 반면 4인 가족 외벌이 남성의 연봉이 7천만 원 이라면 소나타 이상은 부담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나의 연봉, 모아둔 돈, 앞으로 예상되는 지출을 모두 고려해서 나의 기준에 적합한 중고차를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