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 / 2021. 7. 12. 20:34

쿠팡 로켓 배송 실시간 위치 조회하기

 

로켓 배송으로 쿠팡을 이용해 물건을 구매하면 매우 편리하죠. 하루 만에 배송이 오는 시스템이지만 그래도 나의 물건이 어디쯤인지 궁금한 것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로켓 배송은 모든 상품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며, 로켓 배송 모양이 표시된 상품들을 총 19,8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적용됩니다. 로켓 와우 회원인 경우 최소비용 조건 없이 로켓 배송이 가능하나 월 비용이 발생됩니다.

 

※ 쿠팡 로켓배송은 배송 기사님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으나, 극히 일부이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 배송 조회하기

 

쿠팡 로켓 배송 중인 물건을 조회하기 위해 쿠팡 홈페이지 혹은 앱을 실행합니다. 쿠팡 홈페이지는 아래를 통해 이동할 수 있으며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쿠팡"을 검색해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배송 조회

 

 

1. 쿠팡 로그인

주문한 물건을 확인하기 위해 쿠팡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마이쿠팡 접속

컴퓨터로 쿠팡에 접속한 경우 우측 상단에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고, 스마트폰에서 쿠팡에 접속한 경우 중앙 하단에 사람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마이쿠팡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주문목록

마이쿠팡에서 주문목록을 클릭하면 배송중이거나 과거 배송 완료된 상품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목록에서 배송 상태는 결제완료 → 상품준비중 → 배송시작 → 배송중 → 배송완료 순으로 진행됩니다.

  • 결제완료: 구매자가 상품 금액 결제를 완료한 상태
  • 상품준비중: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보낼 상품을 준비하는 상태
  • 배송시작: 판매자가 상품준비가 끝나 택배 기사님이 상품을 수거할 예정이거나 수거한 상태
  • 배송중: 구매자에게 상품이 이동하는 상태
  • 배송완료: 구매자에게 상품이 전달 완료된 상태

 

4. 배송조회

배송중인 상품에서 배송조회를 클릭하고 자세히 보기를 통해 로켓배송 조회가 가능하며, 배송상태와 현재 위치 그리고 송장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켓배송인만큼 특별한 상황이 아니라면 늦어도 다음날까지 대부분 배송됩니다. 배송 지연이 예상될 경우 택배사 전화번호를 확인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 배송조회에서 자세히 보기를 통해 택배사, 주문자, 상품 시간별 위치, 배송상태 확인 가능

쿠팡-로켓배송-자세히-보기
쿠팡-로켓배송-자세히-보기

시간에 따라 배송상태를 구분해서 보여주며 집하 → 센터 도착 및 출발 → 캠프 도착 및 출발 → 배송 출발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대략 오후 1시 기준으로 캠프에서 출발해 배송을 출발한 상태라면 당일 내로 택배가 도착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배송에 문제가 생겨 송장번호 확인이 필요하다면, '자세히 보기'를 누르고 좌측에 숫자를 통해 송장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배송 중인 기사님에게 별도의 연락을 할 수 없으므로, 문제가 생긴다면 휴대폰을 통해 전화가 오고 확인한 송장번호를 알려주면 신속한 문제 해결이 가능합니다.

 

로켓 배송 실시간 위치

 

상단의 로켓 배송 조회하기를 이용해 '자세히 보기'를 통해 시간에 따른 배송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표시된 시간은 실시간으로 보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실시간 위치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대략적으로 내 상품이 어느 과정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하는 용도로만 체크할 수 있습니다.

 

쿠팡 로켓배송 지연 시

쿠팡의 배송물량이 급증하는 시기에는 간혹 로켓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다행히 쿠팡은 365일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서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센터

컴퓨터로 쿠팡에 로그인했다면, 우측 상단에 고객센터에서 1:1 채팅 문의를 클릭합니다. 스마트폰일 경우, 하단에 마이쿠팡에서 고객센터를 클릭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상담하기

유선 상담을 원하는 경우 1577-7011을 이용할 수 있으며, 1:1 채팅 문의를 통해 메신저로 고객센터 문의가 가능합니다.

※ 두가지 방법 모두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

 

쿠팡 일반배송 위치 조회

쿠팡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이 로켓배송을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로켓배송 표시가 없는 상품은 일반적인 인터넷 쇼핑몰과 동일한 배송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일반배송 상품을 주문완료한 후 배송상태가 '배송중'으로 변경되면 택배사와 송장번호가 표시됩니다. 일반배송은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택배사에 연락해 송장번호를 전달해 실시간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택배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송장번호를 입력하면 상품 위치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한진택배, 롯데택배, 경동택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쿠팡 로켓배송이 빠른 이유

쿠팡의 로켓배송이 다른 택배사에 비해 빠르게 배송 가능할 수 있는 이유는 중간 거점을 소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택배사는 판매자에게 찾아가 물건을 받고 중간 허브에서 지역별로 나눠진 후, 구매자에게 전달되는 방식입니다. 반면 쿠팡 로켓배송은 중간 거점지에 물건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하면 거점에서 택배 기사님을 통해 바로 전달되는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로켓배송이 가능한 것입니다.

 

지역별로 중간 거점에서 소유중인 상품의 종류와 재고에 차이가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서울에서 로켓배송이 가능한 상품이 인천에서는 불가능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쿠팡에서는 받는 주소에 따라 로켓배송 가능한 상품이 다르게 보이는 시스템을 구축한 상태입니다.

 

쿠팡 로켓배송 자주하는 질문

쿠팡 로켓배송을 이용하면서 자주 발생하는 상황에 대한 답변을 정리했습니다. 한 번씩 읽어보시고 비슷한 상황이 발생하면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쿠팡 홈페이지가 아닌 직접 거래를 요청하는 판매자와 거래를 해도 될까요?

쿠팡은 판매자와 직접 거래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직접 거래를 통해 현금을 요구한다면 절대 응하지 마시고, 사기 거래 신고 센터인 02-2621-4699로 신고해 주세요.

 

주문한 상품이 없는데 매월 일정 금액이 결제됩니다.

쿠팡 와우 멤버십을 가입한 경우 매월 금액이 결제될 수 있습니다. 마이쿠팡 → 와우멤버십 관리를 통해 가입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해지하기를 통해 와우 멤버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새벽배송과 로켓배송을 선택할 수 있나요?

새벽배송을 로켓배송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만약 새벽배송과 로켓배송 상품을 동시에 구매했다면, 두 번에 나눠서 배송됩니다.

 

로켓배송을 19,800원 이하로 구매하고 싶습니다.

로켓배송은 해당 금액 이상 충족되어야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마이쿠팡에서 반품접수를 할 수 없습니다.

주문제작, 설치 상품, 신선 상품, 순금 등은 출고된 이후 마이쿠팡에서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세페이지 내에서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쿠팡 로켓 배송 조회를 통해 내 상품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편리함과 타 쇼핑몰과 다르게 반품 절차가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쿠팡을 이용해 스트레스 없는 쇼핑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쿠팡-로켓배송

 

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