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인증번호를 발송할 수 없는 번호입니다' 해결법

 

카카오톡 재가입 등의 이유로 문자인증을 반드시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증번호를 발송할 수 없는 번호라고 뜨는 경우 아래 해결방법을 참고해 주세요.

 

카카오톡 인증번호 발송할 수 없는 번호

카카오톡에 인증번호를 발송할 수 없는 번호라는 안내문을 받았다면, 자신의 핸드폰 번호가 정상적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 핸드폰 번호를 변경했다면 해당 번호로 카카오톡을 이용했던 사용자가 정지를 당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 해당 번호 사용자가 카카오톡 규정을 위반했다면, 인증번호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영구정지와 같은 제한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번호 전 주인에 의해 문제가 발생한 것이므로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접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메신저를 통해 고객센터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상단 돋보기 모양 클릭

2. '카카오 고객센터' 검색

3. 상담원 연결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시간: 10시 ~ 19시

 

카카오톡 규정 위반

상담원 문의 결과 카카오톡 규정 위반으로 인한 제한이 걸렸다는 답변을 받았다면, 카카오톡 이용 중 나도 모르게 규정을 위반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규정을 위반하지 않는다면 수주 이내에 제한이 풀린다고 카카오 고객센터는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래 규정 위반 사례를 참고해 이후 동일한 규정 위반이 반복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오픈 채팅방 과도한 욕설 등으로 인한 신고 누적

- 해외번호 등 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번호 사용

- 단기간 내에 오픈 채팅방을 생성한 경우

- 불법 사이트 홍보 등

 

위의 규정 위반이 반복되어 인증번호를 발송할 수 없는 번호로 분류될 경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듀얼넘버 서비스를 사용해 해결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추가 이용요금이 발생하고 정상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듀얼넘버를 활용하기

카카오톡 규정 위반이 언제 풀릴지 모르는데 당장 이용해야하는 경우 듀얼넘버를 활용해 즉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권장하는 방법이 아니므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규정 위반 확인

2. SNS 인증 후 카카오톡 탈퇴하기

3. 통신사 투넘버 서비스 신청

4. 투넘버를 이용해 카카오 계정 생성

5. 카카오톡 제한이 풀리면 [프로필 > 전화번호 변경]을 통해 기존 번호로 변경

  • 카카오톡 제한이 풀리는 기간은 약 2달

 

위와 같은 방법으로 급한 불은 끄고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지만 공식적인 방법은 아닙니다. 카카오 고객센터에서 인증번호 발송할 수 있는 번호로 변경해주는 방법이 공식적인 방법입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