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창업을 시도하는 청년들이 증가하고 고정비 지출을 절감하려는 기업이 늘어나면서 공유오피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공유오피스 브랜드별 가격과 특징을 비교해 가장 적절한 곳을 선택하세요.

 

※ 특가 상품이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다면, 한 번은 들어가서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오피스란

공유오피스란 사무 공간에서 월 요금을 지불하면서 사무실처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일반적인 사무실에 입주하면 사무용품과 같은 추가 구매 비용이 발생하는데, 공유오피스에서는 모두 제공됩니다. 즉 고정비용 외 추가로 발생되는 비용이 없습니다.

 

오래된 사무실에서 근무해보셨다면 냄새, 깔끔하지 못한 실내, 지저분한 화장실을 경험한 적이 있을 텐데요. 공유 오피스는 별도의 관리 인원이 있기 때문에 최상의 환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적에 따라 미팅 룸, 회의실, 업무실, 휴식공간으로 구분되어 있어서 효율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입주사마다 사업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지원이나 혜택이 다를 수 있습니다. 공유오피스는 입주사를 지원하기 위하여 별도의 팀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적절한 서포트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공유오피스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역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출퇴근길이 막히는 서울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최적의 위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별 공유오피스 가격과 특징

국내 공유오피스 시장 초기에 진입한 위워크부터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패스트파이브, 강남과 강북지역에 주로 위치한 스파크플러스와 원스탑워크스페이스 스토리의 가격과 특징을 아래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

서울을 중심으로 36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 패스트파이브는 최근 입주자가 증가하는 공유오피스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가장 저렴한 가격은 20만 원 대부터 시작하는데 고정 스팟을 이용할 경우에만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고정 스팟이란 여러 지점 중 한 곳에서만 이용하는 요금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 스팟을 이용한다면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1인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위해 임대료의 2개월 분만 보증금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기업이 사무실을 이용하는데 가장 부담스러운 것이 목돈입니다. 패스트 파이브는 목돈을 최대한 낮게 설정하여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패스트파이브-공유오피스-공간

초창기 기업은 직원 수가 적기 때문에 주 업무 외 다른 일을 신경 쓸 시간이 부족합니다. 패스트파이브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정처리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로 시설관리 팀을 운영해 쾌적한 환경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퇴근 시간이 지나면 냉난방 시스템 가동을 중단하는 경우가 있는데, 패스트 파이브는 24시간 냉난방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입주 청소나 초기 셋팅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외근 스케줄이 있는데 딱히 미팅을 진행할 공간이 없어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타 지점 미팅룸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현재는 이용할 수 없지만 별도의 다이닝룸이 존재해 취식이 가능합니다. 또한 강남점 기준으로 60인 세미나실이 있어서 대규모 인원이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워크(Wework)

전국 20개 지점을 운영하는 위워크는 18개 지점이 서울에 위치한 만큼 서울 중심으로 이용하기 편리한 공유오피스 브랜드입니다.

 

핫데스크 기준 인당 40만 원 대에 이용할 수 있으며, 2인 오피스는 월에 120만 원, 8인 오피스는 월에 400만 원 정도로 이용 가능합니다. 지점마다 가격 차이가 존재할 수 있습니다.

 

입주사 편의를 위해 커뮤니티 팀을 별도로 운영해 입주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커피나 맥주, 우유 등을 제공해서 커피 머신 설치와 같은 복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워크-공유오피스

업무를 진행하면 서류를 우편으로 받는 일이 자주 생기는데, 위워크는 우편물 보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분실 걱정 없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공간에 안마의자가 있어서 피로를 회복할 수 있으며, 수유실이 존재해 어린 자녀를 둔 직원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 녹음 스튜디오가 있어서 콘텐츠 제작 등을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전국의 공유오피스 위치와 가격, 편의시설을 한눈에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공유 오피스 사이트]

 

스파크플러스

강북과 강남에 총 18개 지점을 운영 중인 스파크 플러스는 가장 저렴한 공간을 30만 원대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무공간 외 전시공간이나 루프탑이 있어서 휴식 시간을 가지는데 어려움이 없습니다.

스파크플러스-공간

특히 가장 큰 공간은 100명까지 여유롭게 수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디저트나 차, 에스프레소 머신을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업무를 해도 사무실 밖의 카페나 편의점을 갈 일이 줄어들게 됩니다.

 

무인 우편함을 운영하여 우편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무인 택배함도 운영하고 있어서 부피가 큰 물건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원스탑워크스페이스 스토리

교대와 논현 지점을 운영 중인 원스탑워크스페이스 스토리는 타 공유오피스 브랜드와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스탑워크스페이스-사무실

부동산 임대차 강의를 제공하며 사무실 이전 시 중개보수 반값 컨설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법인 설립 서비스부터 세무기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넓은 주차공간으로 스트레스 없이 주차가 가능합니다.

 

자유석은 20만 원부터, 고정석은 25만 원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1인실을 이용할 경우 30만 원부터 가격이 정해집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