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나 노트 등 삼성 휴대폰 사용 중에 먹통이 될 경우 강제종료 후 재부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이 먹통이 되면 터치스크린도 멈추게 되는데 물리적인 버튼을 이용해 강제종료 후 재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일체형 휴대폰"

배터리 탈부착 휴대폰이라면 배터리를 뺐다가 다시 끼운 뒤 전원을 키면 강제종료와 재부팅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나 노트 시리즈 휴대폰은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탈부착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합니다.

 

 

 

물리버튼을 활용한 강제종료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에도 볼륨 업, 다운 키와 전원, 홈 키가 존재합니다. 갤럭시나 노트 시리즈 휴대폰에도 이러한 물리버튼이 존재합니다. 볼륨을 낮추는 키와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약 8초 정도 유지하면 강제종료가 진행됩니다. 볼륨키는 휴대폰 정면을 기준으로 좌측에, 전원버튼은 오른쪽에 위치합니다.

 

아이폰

물리 홈버튼이 존재하는 아이폰 모델은 전원버튼과 홈버튼을 꾹 누르면 강제종료가 진행됩니다. 마찬가지로 약 8초 정도 유지해 주세요. 물리 홈버튼이 사라진 아이폰 모델은 갤럭시, 노트와 마찬가지로 볼륨을 낮추는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재부팅하는 방법

물리 버튼을 활용해 강제종료를 하셨다면 자동으로 재부팅되는 휴대폰과 수동으로 진행해야 하는 휴대폰으로 구분됩니다. 자동으로 재부팅이 안된다면 강제종료 후 전원버튼을 꾹 눌러 일반적인 전원ON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 어떤 문제가 생겨서 강제종료를 해야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면 악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강제종료 후 재부팅이 안된다면 가까운 A/S 센터에 방문해 휴대폰 상태를 점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먹통으로 인한 데이터 보존

휴대폰이 먹통이 되어서 강제종료 방법을 통해 다시 정상 작동한다면 다행이지만, 켜지지 않는 등의 이슈가 생겨서 더 이상 사용하지 못할 경우,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와 같은 정보를 살리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사설업체에 의뢰해 정보를 살리거나 백업 상태를 항상 유지해 휴대폰이 바뀌어도 간편하게 전화번호를 불러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후자가 추가금액이 발생하지 않고 간편하게 중요한 데이터를 손실 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나 노트 사용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백업 방법은 구글 g메일에 전화번호를 연동하는 것입니다. 휴대폰에 동기화를 항상 유지시키면 주기적으로 백업이 진행됩니다.

 

만약 휴대폰이 고장 나거나 유실되더라도 구글 계정 정보만 기억하고 있다면 어떤 휴대폰에서도 전화번호를 바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에 전화번호 동기화 방법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통해 따라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동기화가 활성화된 상태라면 휴대폰 강제종료 후 재부팅이 안되더라도 지인들 전화번호를 다시 물어봐야 할 일은 없을 것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