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스캔이 필요한 경우 실내에 있는 프린트를 사용합니다.
프린트가 고장 나거나 출장 중에 문서 스캔이 필요하다면 스마트폰으로 스캔이 가능한 무료어플 캠스캐너(CamScanner)를 사용해보세요.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정상 작동한다면 어디서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린트는 문서를 스캔하고 USB에 옮기는 작업이 필요하지만 캠스캐너(CamScanner)는 카카오톡이나 Gmail을 통해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 플레이 스토어(Play Store) → "캠스캐너" 혹은 "CamScanner"로 검색하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캠스캐너(CamScanner) 기본 기능
캠스캐너 무료 기능은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스캐너 어플을 다운받고 실행하면 ①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① 좌측 상단 메뉴는 회원가입/로그인 그리고 공유문서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문서 동기화가 가능하나 비회원으로도 동기화 없이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우측하단에 카메라 버튼을 누르면 ②화면으로 넘어갑니다.
② 카메라를 통해 원하는 문서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좌측 버튼은 과거에 촬영한 사진을 PDF문서화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우측 2개 버튼은 연속/단일 촬영으로 여러장을 문서화할 경우 연속 촬영버튼을 선택, 한 장씩 문서화할 경우 단일 촬영버튼 선택합니다.
카메라 버튼을 눌러 촬영하면 ③화면으로 넘어갑니다.
③ 촬영한 사진 전체를 문서화할 것인지 부분만 할 것인지 조절할 수 있고 하단의 회전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범위를 설정하고 우측 하단에 다음 버튼을 누르면 ④화면으로 넘어갑니다.
④ 효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심한 미화를 선택할 경우 배경과 문자가 잘 구분되어 인식하기 좋습니다.
우측 하단에 저장버튼을 누르면 ⑤화면으로 넘어갑니다.
⑤ 무료로 캠스캐너를 사용하면 워터마크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상단에 공유 버튼을 누르면 PDF파일 형태로 카카오톡이나 Gmail 등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⑥ 작업이 끝난 스캔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을 길게 누르면 사진첩에 저장/폴더이동/삭제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사진을 짧게 누르면 회전/도용방지 및 전자서명 마크/메모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스캐너(CamScanner) 고급 계정
연간 6만원을 지불하고 고급 계정을 사용할 경우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책 촬영모드 : 좌우 두 페이지를 한 번에 촬영 가능하고 손가락 흔적 등 제거 가능
- 고화질 스캔 : 기존보다 고화질로 문서스캔 가능
- Excel 이미지 인식 : 엑셀에 적힌 글자를 인식해서 엑셀 형식으로 공유 가능
- 워터마크 제거 가능 등의 기능
상단의 기능이 필요할 경우 고급 계정 사용이 필요해 보이며, 그렇지 않다면 무료로 충분히 사용 가능합니다.
관련글
◎ PDF 파일 편집, 변환, 뷰어 기능을 제공하는 알PDF에 대해 알아보자 ▶▶▶ 바로가기
◎ allinPDF(올인피디에프) smallPDF(스몰피디에프) 무료 PDF 편집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