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를 이용하기 전이나 후에 고객센터를 이용할 일이 발생한다면 해당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모바일체크인, 좌석 지정, 수화물, 터미널, 기내식에 관련된 정보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진에어 고객센터 홈페이지

 

진에어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100배 활용하기 위해서 자주 묻는 질문 카테고리를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 고객센터에 연락해 답변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대기시간을 생각하면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더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진에어 고객센터 홈페이지

 

만약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을 수 없다면, 1600-6200 또는 02-6099-1200을 통해 상담원을 연결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업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진에어 모바일체크인

진에어 비행기표를 예매했다면 모바일 또는 PC에서 사전 체크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진에어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아래를 참고해 체크인을 진행해 주세요.

 

 

  1. 진에어 홈페이지로 이동 후 로그인합니다.
  2. 이름과 출발일을 작성하고 원하는 좌석을 선택합니다.
  3. 체크인 상태가 완료로 변경되며 SNS 탑승권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4. 카카오톡을 통해 모바일 탑승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석 지정

모바일체크인 과정에서 좌석 선택 시 X 표시된 구간은 선택이 불가합니다. 사전에 예매된 좌석으로 흰 배경의 좌석을 선택해 주세요. 탑승객이 여러 명일 경우 다수 선택을 통해 좌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좌석 별 종류는 총 6가지이며, 좌석배치도를 통해 특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행기-좌석표
좌석

  • 지니플러스 : 일반석보다 넓은 좌석
  • 비상구열 : 비상구에 위치한 일반석보다 넓은 좌석

 

진에어 수화물

진에어 항공기 이용 시 수화물은 10kg 이하의 1개에 한하여 무료로 탑승 가능합니다. 이는 22년 10월 30일 기준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래의 품목은 기내에 반입할 수 없으며, 물건 종류에 따라 위탁 가능 여부가 구분됩니다.

  • 위탁 가능 : 과도, 총기, 골프채, 아령, 도끼, 망치 등
  • 위탁 불가 : 화약, 폭죽, 가스, 알코올성 음료, 독성물질, 소화기, 드라이아이스, 전동킥보드

 

수화물이 파손된 경우 보상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운송 도중 파손이나 분실이 발생한 경우 보상 제외 또는 제한된 보상이 실시됩니다.

  • 불가항력적인 이유로 조치가 불가능한 경우
  • 경미한 긁힘, 마모, 눌림, 얼룩 등
  • 고객 과실로 인한 손해 발생
  • 무리하게 내용품을 넣은 경우
  • 보안 검색대의 엑스레이 통과로 인한 필름 손상
  • 액체류 파손으로 인한 내용물 오염
  • 수하물 부착된 액세서리 분실 및 파손

 

진에어 터미널

대한항공을 제외한 모든 국내 항공사는 제1여객터미널을 통해 항공기 탑승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간혹 2터미널로 착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무조건 1터미널이며, 비행기 시간이 늦지 않도록 미리 이동하시면 여유로운 탑승이 가능합니다.

 

진에어 기내식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사전 주문 기내식을 통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 샌드위치, 어린이 전용, 비건 음식 등 취향에 맞는 음식을 주문하세요.

기내식-메뉴
기내식

  • 항공기 출발 72시간 전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편도 기준으로 1인 1메뉴만 신청 가능합니다.
  • 출발지 및 노선에 따라 주문 불가능한 기내식이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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